당신은 제어 할 수 있습니까?
뇌가 제어 가능성을 어떻게 추정하는지를 결정하기 위해 팀은 먼저 올바른 실험을 설계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주관적 통제 감을 어떻게 객관적으로 측정할 수 있겠는가.
우리의 일이 어떻게 작동하는지를 직감적으로 이해하기 위해 비유를 사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라고 리그 누르 씨는 말했습니다 가상현실의 집 주위를 걷는다고 상상해 보세요. 방마다 문이 2개 있어 색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 팀은 겉으로 보기에는 같지만 중요한 차이가 하나 있는 다른 집을 설계했어요. 그것들은 제어할 수 있는가 어떤가입니다. 제어 가능한 집에서는 문 색깔에 따라 문이 어떤 방으로 연결되는지가 결정됩니다. 문의 색상과 방의 올바른 연관성을 학습한 후 어디로 갈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대조적으로 제어할 수 없는 집에서는 방의 순서가 고정되어 있다. 예를 들어, 당신이 부엌에 있다면 두 문 모두 당신을 화장실로 데리고 가서 당신의 선택을 무의미하게 합니다.
리그 누르는 집이 비슷해 참가자들이 모르는 사이에 통제 가능한 집과 통제 불가능한 집을 바꿀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고 나서, 우리는 그들에게 집을 조금 탐험하게 한 다음 묻습니다. 당신의 앞 2개의 문 중에서 뒤에 있는 방은 무엇입니까?
질문이 나왔을 때 여러분은 아직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완전히 파악하지 못했을 수도 있습니다. 특히 때때로 알고리즘은 문과 방의 관련성을 바꿈으로써 피험자에게 혼란을 줄 것이다. 그래도 당신의 대답은 당신의 직감이 가르쳐 준다는 것을 보여줄 것입니다. 통제할 수 없다고 느끼면 두 문이 같은 방으로 연결되어 있다고 말할 것입니다. 하지만 나의 선택이 중요하다고 느낄 때는 문마다 다른 방을 지정합니다.
배우 대 관객
이 교묘한 실험 설계로, 팀은 뇌가 어떻게 제어 가능성을 추정하는지를 설명하는 새로운 메커니즘을 발견했다. 배우와 관객이라는 두 가지 학습 과정이 병행된다는 걸 알았어요. 뇌는 이 두 과정을 지속해서 감시하고 비교해 어느 쪽이 예측에 뛰어난지를 판단합니다라고 참 파리 상태 재단의 주요 연구자인 자칼이 메인 연구사는 설명했습니다.
테니스 경기는 시스템이 어떻게 작동하는지를 보여주는 좋은 예이다고 리그 누르는 덧붙였다. 배우제도는 당신 차례가 되면 지배적이 됩니다. 왜냐하면 당신의 뇌는 어떤 행동이 최고의 궤도를 만들어내는가를 계산할 필요가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만약 당신이 되받아치기 위치에 있다면 공이 어디로 떨어질지 결정할 수 없다. 이 경우 뇌는 관객 시스템을 선택하여 공이 왔을 때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합니다.
스트레스 테스트
팀의 새로운 학습 모델은 방정식에 스트레스를 가할 때 더 많은 지지를 얻었다. 리그 누르는 불안이나 우울증과 마찬가지로 통제할 수 없는 스트레스 요인에 노출되면 통제할 수 없다는 환상으로 이어진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말했다. 따라서 우리는 우리의 모델이 정말 맞는다면 작업 전에 참가자를 이러한 스트레스 요인에 노출하는 것은 관객 시스템 쪽에 체중계를 기울여야 할 것이라고 추론했습니다.
스트레스 테스트는 그들의 가설을 확인했다. 감당하기 어려운 가벼운 전기 충격을 받은 참가자들은 관객의 태도를 보이는 경향이 있었다. 그리고 그들의 일반적인 스트레스 수준이 높을수록 조작은 더 효과적이었습니다. 반면 실질적으로 같은 수의 충격을 받았음에도 충격을 피하기 위한 조처를 할 수 있는 참여자들이 배우 모델 구현에 더 능숙했다.
왜 이러한 초기 경험들이 나중에 사람들의 통제 가능성에 대한 인식에 영향을 미칠까요? 리 그늘에 따르면 두 가지 가설이 있다. 첫째, 스트레스 정도가 높으면 인지 업무 수행능력을 저하할 수 있는 정서적 과정을 유발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 한 가지, 그가 더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하는 것은 실제로 합리적이라는 것입니다. 그들의 경험은 세계가 통제할 수 없다는 것을 그들에게 가르쳐 주었어요. 따라서 그들이 새로운 상황에 접근할 때 이런 사전 가정은 그들의 예측과 의사결정 과정을 이끈다고 제안했다.